본문 바로가기

궁금증 해결 포스팅

세계 최강의 특수부대 "데비그루"에 대해 알아보자!

728x90

"데비그루"는 미합중국 해군 특수전 개발단의 네이비 실의 제6팀을 뿌리로 두고 있으며 미 육군의 델타포스와 미 공군의 특수전술대대와 함께 미합중국 특수작전사령부의 1티어 특수부대로 알려져있다. 말 그대로 미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의 최정예 특수부대인셈이다. "데비그루"의 임무는 미 육군특전단의 그린베레, 미 해군 특전단의 네이비씰이 하는것보다 더위험하거나 비밀스러운 임무들에 투입된다.

 

"데비그루"는 앞서말한 미 해군 특전단 네이비 씰의 제6팀을 뿌리로 둔다. 사진에는 "리처드마친코"로 해당 중령을 중심으로 "데비그루"가 창설되었다. 창설 초기에는 SEAL 제6팀이라 불리다가 1987년 지나친 언론의 관심및 리처드 마친코와 대원들의 명령 불복종과 불법행위에 마친코는 사령관에서 쫓겨났고 마친코가 영입한 대원의 대부분도 퇴출되었다. 이후 같은해 미합중국 해군 특수전 개발단에서 "데비그루"라는 명칭으로 재 창설되었다.

 

창설 초기부터 다른 SEAL 팀의 유능한 대원들로부터 지원을 받아 엄격한 심사로 선정해 운용하고 있었고 최정예라는 점은 이견이 없다. 장비 역시 최신장비를 가지고있다. 데비그루하면 야간투시경으로 유명한데 보통 특수부대원들은 쌍안아니면 단안의 야간투시경을 받는다. 반면에 "데비그루"같은경우는 4안 야간투시경을 가지고있다. 그랫허 보다 넓은 시야로 밤에 적을 제압할수있는 능력을 가지고있다(4안 전술야간투시경의 가격으로는 8천만원이상가량으로 알려져있다.) 이외에도 총기같은경우는 보통 특수부대원들이 잘쓰는 HK모델의 총을 사용하는것으로 알려져있다.

 

"데비그루" 같은경우는 무조건 미국의 네이비 씰에서만 선발된다. 다만 데비그루의 지원보직에는 별도의 선발과정을 통해 해군EOD,군견병 등등 선발하고있다. 지원자는 기존 해군 특전단에서 최소 5년정도 복무를 해야하고 만 21세 이상이 되어야한다. 또한 해외 파견을 2회이상 다녀와야한다는 기준이 있다. 이후적으로 신체검사,체력테스트,면접,기존 데비그루 대원들의 평가와 투표를 거쳐 최종합격을 하며 9개월동안 '데비그루"의 혹독한 선발과정을 수료해야만 최종적으로 "데비그루"의 일원이된다 보통 최정예 네이비씰이 지원하는데 20명이 지원한다면 12명만 붙는다고 할정도로 선발과정은 어렵다.

 

공식 "데비그루" 대원의 수로는 1700명 가량으로 공식적으로 알려져있으나 자세히는 밝혀지지 않았다. "데비그루"의 실전사례로는 빈라덴 사살작전,파블로 에스코바르 사살작전,소말리아 모가디슈 전투작전 등등 굵직한 임무같은거는 주로 "데비그루"가 맡았다.

하지만 작전중에 잔인한 사살방법과 일부 불법행위를 저지른다해서 걱정의 우려가 많은 부대중 하나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