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들의 몰랐던사실 TOP5 소개

트로트 가수이자 성악가수 "김호중" 에 대해 알아보자!

728x90

  • 출생지 및 생년월일 : 경상남도 울산시 중구(1991년 10월 2일)
  • 본관 : 경주 김씨
  • 신체 : 173cm,86kg(변동가능),A형,270mm
  • 학력 : 명정초등학교(졸업)-울산중학교(졸업)--김천예술고등학교(성악과/졸업)-한양대학교(성악과/중퇴)
  • 종교 : 개신교
  • 데뷔 : 2013년 3월 22일 (디지털싱글:나의 사람아)
  • 팬덤 : ARISS

김호중의 어릴시적으로 돌아가보자 김호중은 초등학생떄는 축구선수,중학생떄 대통령 경호원이 꿈이었다고 한다. 중학교 떄 이종격투기 선수로 부산에서 열린 전국대회에서 우승까지 했고 고1떄 '조직'에 스카우트 돼 일찌감치 조폭이라는 세계에 몸을담궜지만 이내 김범수의 "보고 싶다" CD를 사기 위해 찾은 음반매장에서 우연히 "네순 도르마"의 웅장함에 매료되어 성악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성악은 중3떄 울산 임마누엘 교회에서 지도를 받았다고 하며 들어가기 힘들다는 경북예고에 합격을 하며 뛰어난 재능이 있다는점을 알렸다. 하지만 돈이 부족하여 일주일에 단 한번밖에 연습을 받을수없는 자신과 기본적으로 네 다섯번은 레슨을 받는 친구들과의 간극을 느끼며 혼동의 시기를 겪게된다.

김호중의 생애는? 하지만 친할머니가 2008년 대장암으로 돌아가시며 할머니가 남긴 "하늘에서 지켜볼테니 똑바로 살라"는 유언에 마음을 굳게 다잡고 때마침 만난 김천예고의 서수용 선생님의 헌신아래에서 일명 조직생활은 완전히 손을 떼고 성악에만 집중하게된다. 그렇게 재능에 노력까지 더해져 2008년 세종 음악 콩쿠르에서 1위를 하고 전국 수리음악 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하는 면모를 보여주었다. 특히 서수용선생님이 인터넷에 올린 네순도르마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2009년에는 '고등학생 파바로티'라는 SBS 스타킹에 출연을 하여 화제를 모으기도했다. 이후 김호중은 2009년 대한민국인재상을 수상하며 앞으로 밝은 미래만 있을것을 예견이라도 하는것 같았다. (참고로 영화 "파바로티" 의 원 모델은 김호중이라고 한다.)

김호중의 고교 이후 생활에 알아보자! 김호중은 고교졸업후 유학을 가게되는데 2년여간의 유학기간 후 한국에서 활동하고 싶어 귀국했다. 하지만 대한민국에서는 성악이라는 음악은 범위가 들어가기 힘들었고 김호중은 결국 대중과 가까운 음악에 대해 고민하던 중 "내일은 미스트롯"을 보게 되었고 2019년에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오디션 공고가 뜨자마자 지원하게 된다. 김호중은 미스터 트롯에서 성악의 매력과 성악과 트로트의 조화로 굉장히 큰 인기를 받았고 이에 매료된 사람들도 김호중을 점차적으로 좋아하기 시작했다. 현재 팬카페 "아리스"라는 명칭으로 활동하고있는데 굉장히 열정적으로 팬카페 활동하시는분들이 많은곳중에 하나라고 한다.

김호중의 성격에대해 이야기해보자! 김호중의 성격은 첫인상은 무뚝뚝하고 과묵해 보이는 남자이지만 겉모습과 다르게 귀엽다고 한다. 사근사근한 첫 마디로 첫인상에 대한 선입견을 해제해버리는 반전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을 많이 듣는다. 하지만 전형적인 외강내유형 성격으로서 외동으로 자라기도 하였고 혼자 있는 시간도 있었기 떄문에 겉으로 표현을 잘 안하지만 누군가가 자신의 마음을 알아준다면 감동을 잘 받고 눈물이 있는 편이라고 한다.

또한 김호중의 미담도 존재한다. 8살떄 같은 반이 였던 뇌성마비친구가 있었는데 담임선생님이 같이 짝꿍을 할 사람은 손을 들라고 했지만 친구들은 아무도 들지않았다. 하지만 김호중은 이내 자기가 짝꿍을 하고싶다고 손을 들었으며 짝으로서 몸이 불편한친구를 많이 살펴주었다고한다. 이 이야기는 뇌성마비의 친구의 동생이 개인 SNS에 밝히며 알려졌다.

 

김호중의 특기는 무엇일까?  김호중은 몸으로 움직이는 활동적인것을 좋아한다고 한다. 특히 축구를 굉장히 좋아하는데 초등학생떄 축구선수로 활동을 하였고 특히 울산에서 지역슛돌이로 방송출연 및 지역신문에 나오기도했는데 축구선수 팀에서 본인이 20명중에 대표로 골넣기에 도전하여 성공하였다. 그 후에도 뛰어난 축구유망주였고 스카웃을 하려는 중학교도 있었지만 가정적 일과 개인적인 이유로 기회를 포기했다고 한다. 하지만 현재까지도 6개나 되는 조기축구회에 소속되어 꾸준히 활동하고있으며 축구를 좋아하는 만큼 피파라는 온라인 축구게임도 굉장히 좋아한다고한다

728x90